728x90

[ INTRO ]

 

안녕하세요. 제 직업 특성상 포토샵프로그램을 활용할 일이 많아

 

어도비 제품을 정기적으로 구매하고 사용하는데요.

 

학교를 다닐 때는 학생 신분으로 플랜을 계약할 수 있어 

 

달에 2만원 조금 넘는 돈을 계산하고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졸업 후, 한동안은 졸업 전과 같이 금액이 나가더니 어느 달부터는 

 

3만원 이상의 금액이 청구가 되더라구요. ( ※ 생각보다 많이 비싸진 느낌.. )

 

그 때 당시에는 프로그램도 잘 사용하지 않던 때라 어도비 구독을 잠깐 해지하려고 했습니다.

 

[ 구독 해지시 주의 ]

 

어도비 플랜을 구입 후 구독을 해지하려면,

 

남은 개월 수에 비례해 돈을 더 내야합니다.

 

저의 경우 20만원 넘게 금액을 청구해야 플랜을 해지할 수 있다고 나오더군요.

 

내가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겠다는데.. 돈을 내야 취소가 가능하다는 내용을 들으니 조금 황당하더군요.

 

사실 이러한 내용은 어도비 플랜 가입시 주의사항으로 적혀있는 내용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나치기 쉬운데요.

 

이 때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어도비사에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사진 오른쪽 하단에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어도비사의 직원과 상담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문의하는 방법이 유일한 해결방법입니다.

( ※돈을 최대한 부과하지 않고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입니다.

 

[ 상담 키워드 ]

 

상담을 할 때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본인이 우연치 않게 불합리한 상황에 쳐했다는 어필을 해야합니다.

 

플랜을 해지할 때, 청구되는 비용은 사실 어도비사에서 미리 공지한 이야기이고 청구를 해도 문제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최대한 '나의 상황이 어찌해서 플랜을 취소하고 싶다.'는 식의 이야기를 해야합니다.

 

만약, 한국서버에 문의가 많아 연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어도비 본사로 가서 영어로 대화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혹여나, 깐깐한 스타일의 상담원을 만나면 구독을 취소하는 일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그 때는 하루정도 후에 다시 시도하는 걸 추천합니다.

 

[ 상담 리뷰 ]

 

상담이 시작되면, 먼저 본인의 인적정보를 확인하고 문의사항을 물어봅니다.

 

그 질문에 플랜을 취소하고 싶다고 말하면, 상담사 직원이 무슨 이유때문에 그러냐고 물어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플랜의 비용이 갑자기 높아져서 부담이 되어 플랜을 취소하겠다 하니

 

기존의 사용한 금액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안내해줬습니다.

 

저의 경우는 프로그램을 거의 항상 사용하니, 그 플랜을 받아들이고 다시 계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플랜을 해지하고 싶은 다른 분들의 이야기에는 정말 어렵게 플랜 해지하는게 성공했다 하더라구요.

 

한번에 취소가 안되어서 두 세번 한 후기도 있더라구요.. 

 

[ 요약 ]

 

어도비 플랜을 계약하고 취소할때는 계약기간에 비례하여 계산된 금액을 지불해야 취소가 가능하다.

( ※ 계약기간을 다 채우고 취소하는 경우에는 금액 지불 X )

 

부득이하게 플랜을 취소하고 싶을 때는 상담원과의 긴 상담이 필요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