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INTRO ]

 

일하기도 바쁜데 가끔, 템플릿도 만들어야하는 경우가 있죠.

 

오늘은 그럴 때 제가 자주 사용하는 캔바를 소개합니다.

 


[ 캔바 ]

 

www.canva.com/ko_kr/create/


■ 캔바는 다른 템플릿 사이트와는 다르게, 아이디어 샘플을 착안하여 스스로가 디자인 할 수 있는데요.

타 사의 제품들에서는 템플릿이 일정하게 잡혀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하기는 하지만 

PPT를 보는 사람들에게는 직접 제작한 PPT가 아닌 구매한 PPT라는 걸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캔바를 사용하면 직접 템플릿의 예시를 가져와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내가 직접 디자인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PPT 템플릿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캔바에서는 PPT 템플릿의 아이디어만 얻을 수 있는 것 뿐만아니라, 여러 형태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보는 건, 그 사람의 아이디어가 자신의 뇌리에 깊이 박혀 독창적인 생각을 할 수 없다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경험을 하지 못한건 경험하지 못하면 영원히 얻을 수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혹시 남의 아이디어를 착안하는 것이 두려운 분들은 너무 두려워 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마침 ]

 

우리가 숫자를 배우지 않았다면, 곱셈이 의미가

 

없어지는 것과 같이 누군가의 아이디어를

 

우리의 베이스로 삼는다면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캔바를 소개했지만, 다른 좋은 사이트도 많으니 편한 곳에서 디자인을 하셧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